(사)월드벨리댄스협회 주최, ㈜아트파이가 주관, 고양시 브레이킹 협회와 서울매일, Spress가 후원과 협찬하는 ‘제1회 청소년 대상 댄스 경연 대회’가 2024년 6월 23일 IDF(International Dance Festival) 기간 중 6월 23일 최초로 고양시 스트릿댄스 청소년 경연대회 I.S.D.C(International Street Dance Competition)가 개최되었다.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부 실용무용전공 김규민, 김진경, 남궁원, 오도은, 유수지 학생들은 ‘ISDC INTERNATIONAL STREET DANCE COMPETITION’에 참가해 2등을 했다.
올해 첫회를 맞이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스트릿댄스, K-pop 댄스, 코레오그래피 등 모든 실용댄스 파트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 세계의 재능있고 열정있는 청소년들의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전문 댄서들에 심사를 진행하여 총 20개 팀이 선정돼 최종 본선에서 경합할 예정이며 본선 심사는 전문 댄서 3명의(JUNGSEOK, JISOO(CAPT), SOTA(JERK FAMILY) 심사위원이 심사를 통하여 총 상금 100만원과 부상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의 주관을 맡은 (주)아트파이 대표 전상진은 "다양한 미디어와 파리올림픽 브레이킹 정식종목 채택 등 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성장하는 시장인 만큼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빛을 발해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청소년 댄서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